독일 발포 비타민

DAS gesunde PLUS Multivitamin

                                                                                     

친구 오빠가 독일에 거주하는데 , 저까지 가끔 이렇게 선물을 받게 됩니다.

저는 발포 비타민을 챙겨 먹거나 이러진 않습니다.

전에 발포 비타민이 단점이 있다고 들은 것 같아서 말입니다.

비타민보다 평소 신선하고 좋은 음식을 먹어야한다고 생각하기도 하고요. 물론 좋은 음식을 챙겨 먹지는 않습니다.

이건 친구 찬스로 생긴거라서 먹어봤습니다.

기분 전환겸 먹기 좋습니다.


저 발포비타민 1정을 넣으면 뽀글뽀글 기포가 올라옵니다.

다녹고 먹으면 톡 쏘는 맛이 납니다.

제가 물을 좀 적게 넣어서 먹으니 진해서 더 맛있었어요.

맛은 오렌지맛이나는거 같기도하고 자몽맛이 나는거 같기도 하고 아무튼 상쾌한 맛이납니다

하루에 한알씩 물에 타서 복용하라고 하네요.

뚜껑을 열어서 꺼내면 저렇게 동그란 비타민처럼 생겼습니다. 물 한컵에 넣기만 하면 뽀글뽀글 거품이 올라오면서 잘 녹아요.

과일 탄산 음료 맛이 나니까, 기분 전환겸 먹거나 음료수 대신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거품처럼 보이지만, 뽀글뽀글 기포가 올라올때 찍은 사진입니다.

발포 비타민 단점

발포 비타민은 발포가 되는과정 자체에 탄산 나트륨이라는성분이 있어야 된다고 합니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나트륨 함량이 100~300mg 사이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일일 나트륨 권장 섭취량은 2000mg인것을 생각하면 상당한 양입니다. 거의 1일 나트륨 섭취량의 5~15%가 들어가 있다고 봐야 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나트륨 섭취가 많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나트륨을 추가로 섭취하게 되니 질환 발생 확률을 높일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이 정도 양은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고혈압 등 성인병이 있거나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 하는 사람이라면 구매할 때  나트륨 함량이 낮은 제품을 복용하라고 권합니다. 그냥 약으로 복용하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최근 탄산 나트륨을 사용하지 않은 발포 비타민도 나오고 있으니, 다른 미네랄을 통해 발포시키는 제품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위에 제품은 잘 모르겠어요. 하루 1정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건강한 성인이라면 말이죠. 음료수보다 나을 꺼 같기도 하고 맛이 좋은 편입니다.

비타민으로 복용하고 싶다면, 몸을 생각해서 먹는 거니까 꼼꼼히 제품을 따져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