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후 

예상 수입, 페이지 뷰...용어 정리 

애드센스 승인을 실패하고 몇 달간 하지 않았는데요. 글 1000자 이상 적는 것이 좋다는 포스팅을 보았는데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독후감을 쓰기로 했지요. 독후감을 읽고 느낀점이나 인상적인 글들을 적으면 1000자 이상은 금방입니다. 그렇게 30개 정도 넘던 글들에 독후감 5편을 추가해서 신청했는데요. 

드디어 승인이 났습니다. 마음을 비우고 꾸준히 한번 써봐야 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했더니 승인이 나서 조금 어리둥절 했답니다. 의욕이나 기대도 많이 꺽인 상태였는데 말이죠.

 승인이 나지 않는다면 한번 장문의 글을 꾸준히 써보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혹시 절차가 잘 못 되었나 광고 코드도 넣어보고 일명 카더라 하는 여러가지 시도에 귀기울이다가 포기했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읽은 책이나 적어보자 하는 마음으로 몇개의 글을 더 올리고 그냥 코드만 받아서 넣는 방법 외에 어떤 시도도 하지 않았습니다. 

3일만에 승인 메세지가 왔습니다. 그냥 장문의 글이 답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승인만 나면 꽃길인지 알았는데, 그 기쁨도 잠시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누가 내 블로그에 올 것인가 고민이 들더라고요. 

아무도 찾지 않는 황량함에 쓸쓸해 지기도 하고 말입니다. 이것도 마음을 비우고 꾸준히 해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고를 올리고 아무래도 첫날부터 수입을 들여다 보게 되는데요... 에드센스는 신청부터 어렵더니, 수입을 보는것도 어렵기만 합니다. 앱을 깔고 들여다 보니 복잡한 용어들이 있습니다. 이왕 시작한 거 제대로 알고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해 보기로 했습니다. 

예상수입

진짜 예상일 뿐인 수입 

무효 클릭등 정산을 통해서 바뀔 수도 있음

페이지 뷰

사용자가 Goog광고가 개제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됨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

예,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번 조회시 페이지뷰는 2회로 기록됨

CTR(Click TroughRate )

CTR은 광고가 클릭된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클릭수를 노출수로 나눈 값). 

예, 클릭수가 5회, 노출수가 1,000회인 경우 CTR은 0.5%가 됨. 

CTR이 높으면 광고가 사용자에게 유용하며 사용자가 원하는정보와 관련성이 높다는 의미. 

CTR은 비용 및 광고 게재위치를 결정하는 기준인 키워드의 예상 CTR(품질 평가점수의 구성요소)에도 영향을 줌. 

우수한 CTR실적은 광고하는 제품 및 상품과 광고에 사용한 네트워크와 관련이 있음. 

CTR을 사용하여 실적이 우수한 광고 및 키워드와 개선이 필요한 광고 및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음. 

키워드와 광고가 밀접하게 관련되고 비즈니스와의 관련성이 높을수록 사용자가 키워드 구문으로 검색한 후에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높아짐. 

페이지 CTR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

페이지 CTR = 클릭 수 /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0.8%임 (2/250 = 0.8%)

RPM(Revenue Per Mile)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냄.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

예, 25회의 페이지를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25)*1,000)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 (180/45,000*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유용함. 페이지 RPM은 방문자와 수익 그리고 광고배치와 효율등을 모두 고려한 지표라고 볼 수 있음.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

페이지 RPM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0.15 /25)*1,000)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 

노출수는 광고를 게재한 광고 단위(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음

클릭당비용 (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짐 

                                                                                                  - 출처 AdSense 고객센터 보고서 용어집

                                                                                                  - 출처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채진웅 지음

정리를 해봐도 어렵고 이해하기 힘듭니다. 더 공부해보고 이해가 쉬워지면 다시 정리해 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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